본문 바로가기

Music

Crayon - Flee


Crayon - Flee

유튜브에 Crayon이라는 키워드를 올려 놓자 자동검색어에 Crayon Pop이 떴다. 잊혀진 걸그룹 크레용 팝의 이름이었다. 크레용이라는 생각이 드니 크레용 신짱이 생각났다. 가수의 이름으로 쓰기에는 적합한 단어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크레용이든 크레파스는 우리에게는 너무 익숙한 일반 명사니까.

하지만 음악은 그렇게 익숙하거나 뻔하지 않다. 감미로운 멜로디와 귀를 감싸듯 따뜻하게 다가오는 옅은 보컬, 그리고 그 배경이 되어주는 비트는 공간감을 보다 건조하게 형성하며 곡의 감정을 배가한다. 어떤 가사인지 알고 싶어 지니어스를 뒤졌지만 가사도, 가수의 정보도 나오지 않았다. 이 곡이 실린 EP [Flee]는 사운드클라우드에서 겨우겨우 발견했다. 

낯선 플레이리스트를 틀어 놓고 다른 작업을 하다가 좋은 노래가 귀에 꽂힐 때, 그 노래를 다시 처음부터 듣고괜찮은 곡을 발견한 게 맞다는 확신이 들 때 작은 쾌감을 느낀다. Crayon의 "Flee"는 마제스틱 캐주얼의 플레이리스트를 듣다가 우연히 발견했다. 당분간 이 곡과, 앨범과, 아티스트를 찾아볼 생각이다.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ttle Simz - Offence  (0) 2018.10.15
Noname - Blaxploitation  (0) 2018.09.17
J. Cole - Kevin's Heart (Louis Futon Cover Feat. Bellah, BXRBER & Armani White)  (0) 2018.07.13
Mura Masa - Move Me  (0) 2018.06.26
Tom Misch - Movie  (0) 2018.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