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M/V] offonoff - Photograph, 사진 찍듯 포착한 우리의 일상



[M/V] offonoff - Photograph, 사진 찍듯 포착한 우리의 일상

우리의 일상을 영상으로 담아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내가 보는 이 노트북과, 타자를 치는 손과, 내 곁에 앉은 애인과, 함께 걷는 한강길을, 함께 건넌 한강 다리를, 버스 타고 떠난 여행을, 그 외 모든 걸 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예쁜 로케를 찾아야 겠다고 마음 먹었고, 바다에 한 번 더 다녀와야겠다는 다짐을 했었다. 순간과 순간을 영원히 기록하고 싶었다. 사진은 감성이 담긴 찰나의 순간을 기록한다. 영상은 우리가 선택한 연속된 순간을 기록한다. 같은 매체라면 사진이 조금 더 감성적이라 생각한다. 그렇다면, 사진 같은 영상은 사진의 감성을 끌어 안아 더욱 짙은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지 않을까.

오프온오프(offonoff)의 "Photograph"는 순간을 사진처럼 저장하고 싶다고 말한다. 사진 같이 일상의 찰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는 곡의 이야기를 구체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한다. 결과물은 생각하는 자의 것이 아니다. 실천하는 자의 것이다. 오프온오프는 아이디어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한 발 더 나아가 노래를 만들고 영상을 제작했다. 이제 찰나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는 노래와 사진 같은 영상은 오프온오프의 것이 되었다. 앞으로 사진 찍듯 무언가를 포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으면, 한동안 오프온오프의 노래가 귀에서 멤돌 것 같다. 

음악과 영상은 전염성이 강하다. 아티스트의 감성을 타인에게 전하는 힘이 있다. 이 음악을 듣고 나 또한 삶의 순간을 포착하고 노래하며 영상으로 구체화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Photograph"는 감성을 전하는 힘을 지닌 곡이다. 



'Video'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y Rock - WIN  (0) 2018.06.15
[M/V] Michael Kiwanuka - Black Man In A White World  (0) 2016.08.28
[M/V] Mick Jenkins - P's & Q's  (0) 2016.08.28
Mac Miller (Feat. Anderson .Paak) - Dang!  (0) 2016.08.06
[M/V] Andra Day - Rise Up  (0) 2016.06.15